서울시는 2014년부터 유스트림 채널 ( http://www.ustream.tv/channel/seoul24 ) 을 통해 전세계로 서울시청광장 24시간 라이브 채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청 광장 맞은편 빌딩에 설치된 고해상도 HD 카메라와 온라인 방송 송출 장비를 통해 24시간 365일 안정적으로 라이브 영상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전세계 인터넷이 설치된 모든 곳에서 PC, 태블릿, 스마트폰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울시청 광장의 모습을 감상 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크기변환_24seoulplaza.png

 

작년 부터 전세계 누적 시청자가 660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채널 중에 하나인데, 실시간으로 서울시청광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벤트를 언제 어디서나 살펴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어필 하는 것 같습니다.

 

밤 시간이 되면 요즘 겨울철을 맞이 하여 설치된 크리스마스트리의 형형색색 반짝이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스케이트장에서 열심히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살펴 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습니다.

 

서울시청광장 이외에도 전국적으로 다양한 24시간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캠이 설치 되어 운영이 되고 있는데, 

 

그 중에 제부도로 들어가는 바닷길 초입에 설치된 라이브캠 채널은 열렸다 닫혔다 하는 신비의 바닷길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ㅇ제부도 바닷길 라이브캠 채널

 

 

글로벌 라이브 캠 채널로는 영국 런던의 타워브릿지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감상 할 수 있는 채널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ㅇ영국런던 타워 브릿지 라이브캠 채널

 

 

앞으로 실시간 라이브 송출이 가능한 고해상도 카메라 및 콤팩트한 사이즈의 온라인 생중계 송출 장비의 발달로 보다 다양한 지역 명소로 라이브 채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하고 흥미로는 온라인 생중계 영상 콘텐츠들이 늘어 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스트리밍코리아 편집부 올림]

 

스트리밍 관련 기사 제보 및 기사 게재 요청은

help@streamingkorea.com 또는 02-523-228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라이브캠 #온라인생중계 #인터넷생중계 #유스트림생중계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