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은 지난 12월 3일(미국기준)부터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중계를 진행 할 수 있는 ‘라이브 비디오’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facebook-live.png

[출처 : techcrunch]

 

Facebook 이 일부 셀럽 (연예인등 일부 구독자가 많은 사용자 그룹) 들에게만 공개 했던 생중계 서비스를 4개월 만에 일반 이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 서비스로 전환 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영상 업로드 서비스를 강화 한데 이어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도입을 통해 페리스코프, 유스트림, 미어캣, 유투브 라이브 서비스 등이 아닌 자체 서비스를 통한 페이스북 포스팅을 확대 하기 위한 노력으로 생각 됩니다.

 

facebook-live-periscope-meerkat.png

[왼쪽부터 페이스북라이브 / 페리스코프 / 미어캣 , 출처 : techcrunch ]
 

페이스북 사용자는 라이브 비디오 기능을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 영상을 실시간으로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중계 영상은 방송 종료 후 자신의 타임라인에 저장되며 사용자가 이를 삭제하지 않으면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생중계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가까운 친구들’에게 생중계 알림이 전달되며 공유하고 싶은 사용자 그룹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생중계 기능을 통해 친구들의 생일파티, 결혼식 같은 개인들에게 주요한 행사들을 공유 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 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아직 미국 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점차 전세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 생중계 서비스의 경우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만 생중계가 가능 하도록 되어 있어 전문적인 고화질 방송이나 다수의 카메라와 방송 연출이 필요 한 경우 유스트림 이나 유투브 라이브를 통해 facebook 에 포스팅 하는 방식이 주를 이룰 것으로 판단 됩니다. 

 

 

 

[스트리밍코리아 편집부 올림]

 

스트리밍 관련 기사 제보 및 기사 게재 요청은

help@streamingkorea.com 또는 02-523-2280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